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나는 당신의 여자

by 동쪽구름 2020. 12. 22.

‘I'm Your Woman’(나는 당신의 여자)는 아마존이 12월에 개봉한 따끈따끈한 영화다. 아마존 영화의 특징이라면 별로 유명하지 않은 배우에 큰돈 들이지 않고 만드는 것이다. 이 영화도 그렇다.

 

주인공 ‘진’은 범죄자 ‘에디’의 아내다. 그녀는 달걀 프라이 조차도 제대로 만들지 못하며 살림이라곤 전혀 모른다. 그녀가 아기를 낳지 못하는 탓에 부부에게는 아기가 없다. 어느 날 에디가 아무런 설명 없이 아기를 데려 오며 진은 엄마가 된다. 얼마 후, 한밤중에 갑자기 찾아온 에디의 동업자는 사고가 났다며 그녀에게 돈 가방을 건네주며 ‘카알’이라는 흑인 남성을 따라 떠나라고 한다.

 

카알은 그녀와 아기를 낯선 동네에 두고 절대로 이웃과 친하게 지내지 말라는 말을 남기고 떠난다. 외로움에 지친 그녀는 다정한 이웃 ‘에벌린’의 호의를 받아들여 그녀가 만든 음식을 얻어먹고 와인도 나누는 사이가 된다. 에디를 찾고 있는 악당들이 그녀를 찾아내고, 카알의 도움으로 위기를 벗어난 그녀는 다시 그를 따라 장소를 옮긴다.

 

카알은 그녀를 외딴 숲 속 오두막으로 데리고 가며 그녀에게 큰 범죄조직의 일원인 에디가 보스를 죽여 갱들 간의 무서운 세력 싸움이 시작되었다고 알려 준다. 

 

며칠 후, 카알의 아내인 흑인 여성 ‘테리’가 아들 ‘폴’과 함께 오두막을 찾아온다. 진은 테리가 에디의 전부인이었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카알이 위험하다고 판단한 두 여자는 그를 찾아 도시로 들어간다.

 

그 과정에서 진은 폴의 진짜 아버지는 에디이며 카알이 에디의 아내였던 테리를 보호하는 과정에서 두 사람이 사랑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된다.

 

에디는 죽었고, 카알을 만나는 과정에서 테리마저 부상을 입는다. 죽을 고비를 넘기고 세 사람이 돌아온 오두막에는 낯선 차가 서 있다. 

 

그동안 보았던 아마존 영화들은 코미디-드라마물이었는데, 이 영화는 긴장과 서스펜스가 넘치는 범죄물이다. 흥미진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영화에 몰입하게 된다. 하지만 영화가 끝나고 나면 오락물 한편 보았다는 생각이 든다. 할 일 없는 주말 오후 시간 때우기에 좋은 영화다.

 

'영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밤중의 하늘(The Midnight Sky)  (0) 2020.12.28
소년들의 나라  (0) 2020.12.23
더 골드핀치  (0) 2020.12.16
'프랭크' 삼촌  (0) 2020.12.13
힐 빌리의 노래(Hillbilly Elegy)  (0) 2020.11.28